728x90

밑반찬과 함께 간편한 식생활을 위해 무척 요긴한 식재료가 바로 냉동식품인데요.

저도 보관성도 좋고 활용도 높은 냉동식품들을 오픈마켓, 마트, 동네 슈퍼, 식자재 마트 등을 섭렵하며 수많은 종류를 먹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제가 재구매를 많이 해가며 냉동실에 쟁여두고 있는 냉동식품들 12가지와 팁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

※ 텍스트 펌 금지.

1. 철판 군만두

만두는 아마 고향만두나 유명 브랜드 만두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활용도가 높아서 저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조금 시선을 돌려보시면 요즘은 굉장히 많은 종류의 만두들이 나오고 있어서, 비슷한 금액의 돈으로 돌아가며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온오프라인 식자재 마트 살펴보시면 가성비 좋은 철판군만두 대용량이 있으니 꼭 한번 체크해 보세요. 크기도 크고 내용물도 실합니다.

철판용이지만 물론 만두국으로 끓여도 되고, 라면에 넣어도 좋고 다용도로 활용 가능해요.

 

유명브랜드는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가성비 좋은 고추 만두, 새우 만두 등도 나오고 있으니 한번 살펴 보시구요.

삼양 철판 군만두

 

삼양 철판군만두 3kg

COUPANG

www.coupang.com

 

2. 치킨

가라아게

배달 치킨 맛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럽지요. 2만원 넘는 가격이지만 상당수 배달치킨 한마리가 1키로도 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도 배달치킨도 가끔 주문하지만 마트 배송받을 때 저렴한 마트 치킨을 자주 구매했었는데요.

물량이 딸리는지 마트 치킨 배송이 안되는 기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자주 구매하는 냉동식품 쇼핑몰에서 치킨가라아게, 버팔로봉, 버팔로윙 등을 구매하는데 보통 한 봉지에 1kg 들어있고, 튀김옷에 양념도 어느 정도 되어 있어 맛있습니다.

튀김기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조리하기 편하지만,

만약 후라이팬에 조리한다면 약간의 주의가 필요한데요. 어느 정도 굽다가 한번 중간을 잘라서 안쪽 면도 구워주시면 바삭한 부분도 늘어나고, 안쪽이 안 익어서 다시 구우러 가는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 작업이 귀찮다면 앞뒤 평평한 치킨너겟을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굽기 조금 더 귀찮아도 치킨 가라아게나 텐더스틱이 맛은 좀 더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순살 치킨 가라아게

 

상도푸드 순살치킨 가라게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3. 치즈 떡볶이

떡볶이는 역시 집에서 직접 해먹는 게 가성비 최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떡과 부재료들을 구비해 두고 해먹는 게 번거롭다 보니 배달 떡볶이도 많이들 드시는데요.

떡볶이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매번 시켜먹기는 돈이 부담된다, 하는 경우에 냉동 치즈떡볶이 강추합니다.

 

피자 치즈를 따로 사서 넣는 것보다 간편하고, 치즈를 따로 부어넣었으면 나중에 설거지가 힘든데 전혀 그런 점이 없더라구요.

쌀떡 안에 피자치즈가 소량 들어있는 형태로, 고소하고 씹는 맛이 좋아서 저도 자주 구입합니다.
롱 치즈떡 떡볶이

 

국산 쌀 구워먹는 롱 치즈떡 떡볶이 1kg+1kg 자연치즈

COUPANG

www.coupang.com

 

4. 고구마 치즈 돈까스

돈까스 중에 아마 가장 많이들 구입하시는 것이 밑반찬용으로 좋은 미니 돈까스와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먹을 수 있는 마트 수제 돈까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온라인 오프라인 식자재 쇼핑몰에 들어가 보시면 저렴하고 얇으면서 바삭한 돈까스부터 큼직하고 육즙 가득한 돈까스까지 다양한 종류를 팔고 있습니다.

 

가족이 고구마 치즈 돈까스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때마다 사주자니 너무 부담스러워 제가 최대한 비슷한 제품 찾아보다가 알게 된 것이 로즈 돈까스였어요.

제가 뭔 이유가 있어서 특정 브랜드를 추천하는 게 아니라, 그냥 솔직히 제가 먹어 본 냉동 돈까스 중에 가장 큼직하고 실한 제품이고 종류도 많아서 추천합니다. 고구마, 치즈, 단호박, 고구마 치즈 돈까스 등등.

저는 이 업체로부터 받은 거 1원도 없고, 직접 제 돈 주고 사먹은 거니 오해는 마세요. ^^;;

로즈 돈까스 품질 자체 외에도 좋았던 점은 냉동실에 오래 보관해도 돈까스들끼리 들러붙지 않고, 좀 붙어도 잘 떨어진다는 거였어요.

로즈 이탈리안 치즈 돈까스

 

로즈 이탈리안 치즈 돈까스 2kg

COUPANG

www.coupang.com

 

5. 미트볼

미트볼은 고기 반찬 좋아하는 어른이나 초등학생 밑반찬용으로도 좋지만, 스파게티 자주 해먹는 집이라면 필수 구비템입니다.

스파게티야 면이랑 시판 소스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토핑이 아쉽죠. 그럴 때 냉동 미트볼 굽고 양파 좀 볶아서 올려주면 훨씬 그럴 듯합니다.

미트볼 살 때는 고기 함량이랑 성분을 한번 살펴보세요. 저는 그냥 돼지고기 닭고기 섞인 미트볼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자주 사는데,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미트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고메 토마토 미트볼(가격대는 좀 있지만 그만큼 맛이 좋음)

 

고메 토마토 미트볼 즉석식품

COUPANG

www.coupang.com

오뚜기 한입쏙쏙 미트볼(가성비 좋고 인기 많음)

 

오뚜기 한입쏙쏙 미트볼(렌지)

COUPANG

www.coupang.com

 

6. 탕수육

중국집 탕수육 세트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짜장라면이나 짬뽕라면 혹은 냉장 중화면 드실 때 냉장 탕수육도 한접시 튀겨내면 우리집표 탕수육 세트가 완성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다른 냉동식품은 그렇지 않은데 탕수육은 오래 보관하면 좀 건조해지고 모양이 망가져서 못 먹겠더라구요. 제가 샀던 제품만 그랬을수도 있지만, 아무튼 냉동 탕수육은 너무 오래 두지는 마시고, 빨리 소비하시길 추천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냉동 탕수육 파는 경우는 보통 탕수육 소스도 같이 팔고 있어요. 함께 구매하면 편리합니다.

등심 찹쌀 탕수육

 

세미원 프라임 등심찹쌀탕수육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7. 새우 튀김

새우는 맛있지만 용량 대비 비싸다보니까 손이 잘 안 가게 되는 식재료인데요.

아쉬운대로 냉동 새우튀김이나 깐풍새우 요리해 먹으면 좋더라구요. 물론 이것도 재료는 같다보니까 다른 냉동식품들 보다는 비쌉니다만, 뭐 맛있으니까요. ^^;;

새우튀김은 집에서 우동 해먹을 때나, 김밥 먹을 때 몇개 바삭하게 튀겨 옆에 놔주면 근사합니다. ^^
해물총각 빵가루 새우튀김

 

해물총각 바삭바삭 빵가루 새우 튀김 1kg

COUPANG

www.coupang.com

 

8. 야채 튀김

야채 튀김은 직접 해먹든가 사먹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식재료 쇼핑몰 구경하다 보니까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 야채튀김 그 모양대로 만들어서 익혀 놓은 걸 한봉지당 1kg 용량으로 팔고 있더라구요.

튀김기나 후라이팬으로 튀겨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손이 많이 가는 튀김이 먹고 싶을 때는 이렇게 냉동식품 이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고구마 야채 튀김

 

세미원푸드 바삭바삭 고소한 고구마야채튀김 1.5kg (55g x 26개)

COUPANG

www.coupang.com


9. 냉동 대파

냉동 대파는 중국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처음에는 저도 구입하기 전에 약간 심리적 장벽이 있었어요.

자취 시작하면서부터 평생 국내산 대파 사다가 씻고, 잘라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을 했었는데 이게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아예 안 사거나, 씻어서 1/2, 1/3 정도 길이로 잘라 냉장보관하며 썼는데, 냉장실에서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것도 보기 안 좋구요.

결국 냉동대파 사서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마트에도 팔지만 인터넷에서 사야 더 양 많고 쌉니다.

대파야 원래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니 정말 많은 요리에 편하게 쓰고 있어요.

곰곰 냉동대파

 

곰곰 냉동 대파

COUPANG

www.coupang.com

 

10. 냉동 유부

냉동 유부는 의외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국수나 라면에 토핑하거나, 유부초밥 만들거나, 표고버섯 볶음같은 반찬할 때 같이 볶아줘도 굉장히 맛이 업그레이드 되거든요.

정사각 모양인 것도 있고, 슬라이스까지 다 되어 있는 제품도 있어요. 

국수나 라면에 주로 넣을 거라면 슬라이스 냉동 유부를, 초밥도 만들고 싶고 모양을 내 마음대로 자르고 싶다면 정사각 유부를 추천합니다.

냉동유부도 제가 한번 구입해 본 후로 꾸준히 사서 쟁여두는 꿀템이예요.

냉동유부 사각

 

푸드드림 한미 냉동유부(사각) 500g

COUPANG

www.coupang.com

 

11. 냉동 절단

꽃게 된장찌개나 꽃게 튀김을 좋아하는데, 저처럼 살아있는 게 손질 못하는 분들 냉동 절단게 사서 써보세요. 정말 꿀템입니다.

다 반으로 절단이 되어 있고, 크기별로 나눠 팔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크기의 냉동 게를 살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게도 라면이나 찌개 국물맛 내기 용으로 많이들 사신다고 하고, 저는 다용도로 활용하려고 중간 아니면 바로 그 밑에 사이즈 게를 구입해서 쓰고 있어요. 된장찌개할 때 많이 쓰는데, 국물 맛이 끝내줍니다.
급속냉동 손질꽃게

 

장안씨푸드 국내산 급냉 냉동 손질꽃게 절단 숫꽃게

COUPANG

www.coupang.com

 

12. 알탕 재료

알탕 재료는 제가 가장 최근에 도전해 본 냉동식품인데요. 이미 재료와 양념이 다 들어있는 시판 알탕을 사서 끓여먹다가 직접 재료 사서 해보려니 처음에는 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근데 막상 냉동 명태알, 고니 등을 받아보니 깨끗하고, 큐브 모양으로 딱딱 깔끔하게 같은 크기로 잘려 있어 나눠 쓰기도 간편하더라구요.

비비고 알탕 로켓배송

 

비비고 알탕

COUPANG

www.coupang.com

탕에 들어갈 양념은 사서 써도 되고, 그냥 매운탕 소스 비슷하게 만들면 되구요. 여기 대파랑 쑥갓 두부 넣어주면 국물맛 끝내 줍니다. ^^

오래 보관하는 저장 반찬 12가지와 보관 꿀팁

 

오래 보관하는 저장 반찬 12가지와 보관 꿀팁

해당 글은 다른 블로그로 이전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문제없이 예전과 같은 블로그 내용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저장반찬 12가지와 보관 꿀팁 김치는 제외하

mid114.tistory.com

쿠팡 인기반찬과 국 11종 주부 자취생 추천 상품

 

쿠팡 인기 반찬과 국 11종 주부 자취생 추천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마트 외출이 꺼려지는데 쿠팡 로켓프레시로 새벽 배송으로 반찬 식재료 배달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인기 있는 쿠팡 로켓프레시 반찬, 국들이고, 제가

mini24.tistory.com

이렇게 냉동실에 쟁여두고 먹는 냉동식품 추천 12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식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728x90

※ 애드픽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