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리집 냥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원래 구입하는 사료도 사고, 새로운 사료를 추가적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해 본 세라피드 사료는 대주 펫푸드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네요. 많이들 구매하시는 캣츠랑 사료 생산하는 곳입니다. 

■ 기능성 사료 리뷰

3가지 기능성 사료가 있길래 3가지 다 2KG씩 구매해 보았습니다.

 

 - 세라피드 요로건강 사료

고양이의 요로건강 관리에 좋은 크랜베리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로계 질환 예방 효과가 있어요. 고양이 요로감염의 원인이 되는 대장균의 장내 점착, 방광 요로 등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억제합니다.

우리집 냥이들은 딱히 요로계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데, 미리미리 예방하고 관리해야 나중에 더 나이들었을 때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애들 건강관리를 위해 구매해 보았습니다.

 

- 세라피드 체중조절 사료

우리집 냥이들 중 첫째는 길냥이 출신이라 동네에서 날라다니던(?) 친구인데, 좁은 실내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잠을 많이 잡니다. 아무래도 실내에 재밌는 것이 많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체중이 늘었어요. 둘째는 어린데다 아기 때부터 집생활을 했기 때문에 나름대로 혼자 엄청 뛰어다니면서 놀다보니 살이 안 쪄요. 성격적으로도 엄청 활발하고요.

사실 체중조절 사료는 첫째 냥이한테 집중적으로 먹이고 싶은데, 언니가 뭘 먹든 막내가 자기도 꼭 먹어야 한다고 난리를 피웁니다. 그래서 기존에 먹던 사료에 일단 섞어서 먹일 생각입니다.

세라피드 체중조절 사료는 조지방 수치가 좀 낮습니다. 섬유소가 좀 더 들어있구요.  

 

- 세라피드 헤어볼 관리 사료

냥이들이 그루밍을 하다보면 어느 정도 털을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캣그라스를 키워 먹이는 것으로 관리를 해왔는데 우리 애들이 토끼도 아니면서 캣그라스 환장하고 먹는 것 보면 아마 몸에서도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

사료 측면에서도 헤어볼 관리가 되면 좋을 것 같아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 사료에는 차전자피가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차전자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면이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헤어볼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이들에게 3종 사료를 차례대로 조금씩 원래 먹던 사료와 함께 급여를 해보니, 다행히 애들이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서인지 다 잘 먹더군요. 한번에 사료를 바꿔버리면 거부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바꿔주시거나 기존에 잘 먹는 사료를 주면서 추가적으로 세라피드 사료를 먹여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하군요.

 

■ 전연령 사료와 인도어 사료

우리집 애들은 연령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전연령 사료로 먹이고 있습니다. 각자 그릇을 마련해주었지만 특히 작은 애가 이거저거 안 가리고 다 먹어버려서 연령별로 나눠 먹이기가 어려워서요. 고양이를 한 아이만 키우신다면 아이 연령에 맞는 사료를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튼(아기고양이), 어덜트(성묘) 등으로 나누어 표기되어 있어요. 

주로 실내(인도어)에서 생활하는 집냥이와 외출냥이는 활동량에서 많은 차이를 보일수도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 애드픽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