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연어는 저칼로리에 단백질이 풍부해서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화덕 연어구이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 연어 효능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항우울제 복용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던 환자의 경우, 3주 동안 매일 오메가3 를 2000mg 섭취하도록 했더니 우울증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연어는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장병, 뇌졸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구요. 

몸에 좋은 비타민 D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를 보다 자주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레시피 3가지 추천해드립니다.

● 연어 스테이크

먼저 연어를 흐르는 물에 씻고, 그릇에 담은 다음 소금 후추 맛술 올리브유로 밑간하여 랩을 씌운 후 냉장실에 보관합니다. 나중에 진한 소스랑 같이 드실거면 간은 약하게 해도 되구요. 허브 있으면 허브 올리셔도 좋아요.

추천하는 소스는 타르타르 소스인데, 마요네즈, 다진 양파와 피클, 레몬즙을 섞어 만드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야채를 볶아줍니다. 양파, 당근, 파프리카, 방울 양배추 등등,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 쓰셔도 됩니다.

그 다음 후라이팬에 버터 넣고 녹인 다음 연어를 굽는데, 한쪽면이 다 익으면 살이 부스러지지 않게 유의하여 다른 쪽 면을 구워줍니다. 속까지 다 익었는지 보려면 앞뒤 말고 옆면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연어와 볶은 채소를 접시에 멋지게 플레이팅하여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연어 샐러드

연어샐러드는 굉장히 만들기 간단해요. 싱싱한 연어 횟감이라면 그대로 쓰셔도 되고, 아니면 구워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채소는 양상추, 양배추, 양파, 파프리카 등등 준비해 주시고, 소스는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 간단하게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간을 할 수도 있어요. 

샐러드 소스로는 요거트 소스 추천할게요. 마요네즈, 다진 양파와 피클, 플레인 요거트, 레몬즙, 꿀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대충 재료별로 1:1:1:1:1:1 비율로 만드셔도 되는데, 맛을 보시고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세요.

연어 샐러드 소스로는 무엇을 선택하든, 가능한 한 꼭 레몬즙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상큼한 느낌을 더해주거든요.

 

풍미가득 훈제연어 슬라이스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연어회 양념장 만들기

수산시장에서 회 떠달라고 하시면 바로 연어회로 가져와서 집에서 드실 수 있는데요. 연어회 소스에 고추냉이(와사비)가 들어간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텐데, 소스 두가지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정말 간단하게 하시려면 생고추냉이와 간장만 섞어서 사용해도 되구요.

마요네즈 맛 좋아하시면, 마요네즈 5스푼, 꿀(또는 올리고당) 1스푼, 다진 양파(1개 정도)와 피클, 머스터드 1스푼, 고추냉이 약간을 준비하여 잘 섞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연어 많이 드시고 건강한 식생활 하시기 바래요. 화이팅 ^-^

오늘저녁뭐먹지 달콤짭잘한 엽채와 얼큰 순두부

 

오늘저녁뭐먹지 달콤짭잘한 엽채와 얼큰 순두부

어제는 엽채 볶음과 순두부찌개 해먹었습니다. 엽채는 쥐돔으로 만든 가공 어포인데 요즘 워낙 진미채가 비싸서 대용품으로 한번 사서 요리해 봤는데요. 의외로 만들기 굉장히 쉽고 맛있더라구

mid114.tistory.com

메론 간편하게 손질해 한입에 쏙쏙 손질법

 

메론 간편하게 손질해 한입에 쏙쏙 손질법

마트 갔다가 머스크 메론을 하나 집어왔는데요, 달콤한 맛이 일품이죠. ^^ 수박은 먹다 남으면 보관하기에 너무 크고, 참외는 작아서 상대적으로 과육이 적다보니 좀 비싸긴 해도 메론이 좋더라

mid114.tistory.com

728x90

※ 애드픽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