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애플(Apple)을 위해 만든 공포 미드 서번트(Servant)는 일단 호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드라마인데요.

먼저 아직 이 드라마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한 가이드 리뷰 먼저 보셔도 좋습니다. ^^

미드 서번트 줄거리 베이비시터의 비밀

 

미드 서번트 줄거리 베이비시터의 비밀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애플 TV와 손잡고 만든 공포 미드 서번트 리뷰입니다. 줄거리, 등장인물, 떡밥 등에 관하여 정성스럽게 정리했으니 재밌게 보세요. ^^ 목차 1. 성공한 아나운서, 요리사, 베

mid114.tistory.com

드라마를 보니 극과 극으로 호불호가 갈릴만은 하기 때문에 이런 점 포함하여 시즌2 결말해석과 시즌3 스토리 전개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결말까지 보셨다고 가정하고 쓴 해석이며, 가볍게 재미로 읽어봐 주세요. ^^

강력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 차

1. 서번트, 호불호 갈리는 이유는?

2. 시즌2 결말, 무슨 의미일까?

3. 시즌3는 어떻게 전개될까?

※ 강력 스포일러 있음. 텍스트 펌 금지.

※ 링크 공유는 가능합니다.

1. 서번트, 호불호 갈리는 이유는?

서번트의 줄거리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아기를 가운데 놓고 벌이는 두 세력(?)간의 밀고 당기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미드 서번트의 리앤
미드 서번트의 아기 제리코

이들은 아기를 돌봐주기 위해 고용된 베이비 시턴 아가씨 리앤, 그녀와 연관된 사이비 종교 집단과 아나운서 도로시 가족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드라마 속 특정 인물에 감정이입하며 드라마의 재미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드라마 속 인물들은 흥미롭기도 하고 이해 가는 면도 있지만 감정이입할 만큼 호감형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이것이 이 드라마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들 중 하나랍니다.

경우에 따라 등장인물들이 밉살스럽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 저는 시즌2 보는 내내 리앤이 납치당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눈엣가시 같더라구요.

저는 저렇게 경험해보지 않고 쉽게 남의 상황이나 감정을 쉽게 판단하는 사람들을 싫어하거든요.

거기다 성녀 창녀 이분법으로 인한 여성혐오와 마찬가지로 지나친 모성애 신격화 역시 쉽게 여성혐오와 연결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사고방식을 여성이 갖고 있으니 안타까웠습니다.

물론 리앤이 아기 엄마인 도로시 뿐만 아니라 아기 아빠인 션에게도 나름 벌을 주긴 했으나 결국 리앤은 아기에게 일어난 사고의 모든 책임이 도로시에게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죠.

하지만 다행히 시즌2 결말에 다다를 때쯤에 리앤에게 변화가 생겨 다행이었습니다.

또 하나 호불호가 갈릴 부분은 깔끔한 제품 디자인으로 명성이 높은 애플이 만든 드라마답게 나름 깔끔한 느낌의 공포 드라마인 것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필요 이상의 역겨운 장면들이 드물지 않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블록버스터 영화는 아니지만 아주 간단한 기법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초자연 현상이나 특수효과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최대한 자제(?)하고, 쓸데없이 더러운 장면과 과장된 연기, 갑작스러운 커플 만들기로 억지 흥미를 끌어보려는 시도가 보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약간 시청자 분들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본 등장인물 설정과 배우들 연기가 좋기 때문에 참으면서 봤지만 "드디어 뭔가 진행되네?!!" 싶을 때 시즌2는 끝나 버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재판이 들어가자 혹시나 드라마가 엎어지지 않을까 싶어 제작비를 줄여버리기라도 했던 걸까요? 결국 재판은 승소했지만 말입니다.

이 저작권 분쟁에 대해서도 아래 링크한 가이드 리뷰에서 자세히 설명해 두었습니다.

미드 서번트 줄거리 베이비시터의 비밀

 

공포 미드 서번트 줄거리 베이비시터의 비밀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애플 TV와 손잡고 만든 공포 미드 서번트 리뷰입니다. 줄거리, 등장인물, 떡밥 등에 관하여 정성스럽게 정리했으니 재밌게 보세요. ^^ 목차 1. 성공한 아나운서, 요리사, 베

mid114.tistory.com

 

2. 시즌2 결말, 무슨 의미일까?

시즌2 결말은 "그냥 여기서 끝을 내도 되었겠는걸." 싶은 내용이기도 했습니다.

가족들이 그렇게 걱정하고 보고 싶어했던 아기 제리코가 드디어 돌아왔으니까요.

물론 아기가 도로시와 션의 품으로 돌아오는 과정은 순탄치만은...

전체 글을 읽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id114review.blogspot.com/2023/07/2-apple-tv-servant-s2-review.html

 

서번트 시즌2 결말해석 공포 미드 강스포 주의 Apple TV+ Servant S2 Review

드라마 영화 리뷰 배우 소개

mid114review.blogspot.com

 

728x90

※ 애드픽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